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자활센터, 친환경 다회용기 순환사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기사등록 2025-03-15 08:44:41
기사수정

광주광역자활센터 사업설명회 사진제공=광주광역자활센터[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자활센터(센터장 박기문)는 지역의 다회용기 사용을 활성화하고 체계적인 세척 시스템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광주광역자활센터 박기문 센터장을 비롯해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수정), 광주서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혜경), 광주남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정운), 광주북구희망지역자활센터(센터장 임혜련), 광주광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진성) 센터장이 참석했으며, 민간기업으로서 다회용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친환경 기업 ㈜잇그린(대표 김선)도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지역 자활센터는 지역 내 축제 및 행사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 촉진하여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잇그린은 다회용기 세척 절차의 표준화 및 운영 컨설팅을 지원하며, 광주광역자활센터는 이를 바탕으로 각 지역자활센터의 운영 역량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내 다회용기 사용 확대를 위한 협력 ▲세척 및 관리 시스템의 표준화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다회용기 사업 활성화를 위한 행정 및 운영 지원 등이다.

 

박기문 광주광역자활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다회용기 사용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사회 내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모델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환경 보호와 자활사업의 동반 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9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