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제59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개최 - 모범납세자 100여 명 초청 … 표창 및 인증서 수여
  • 기사등록 2025-03-05 14:40: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지난 4일 제59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납세의무를 이행해 지방세 확충에 적극 협조한 유공납세자와 성실납세자에 대한 표창을 했다.


공영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모범납세자 선정은 최근 3년간 매년 3회 50만 원 이상을 납부한 주민 중 전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성실납세자와 납부 금액이 일정 금액(개인 1,500만 원, 법인 2,000만 원) 이상인 주민을 선정한 유공납세자를 대상으로 수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건전한 세정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선정된 모범납세자에게는 소정의 고흥사랑 상품권과 1년 동안 과세증명서 발급 수수료 면제, 여신금리 우대 및 ATM 수수료 면제(고흥군지부 농협은행, 고흥지점 광주은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수상자 기념촬영

공영민 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방세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 군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군민들이 납부하신 소중한 세금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군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모범납세자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87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