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고려인마을, 고려인동포 조기정착을 위한 사회통합교육 개강 - 한국어 교육 강화로 고려인동포 안정된 지역사회 적응 지원 - 다양한 프로그램 확대로 조기정착과 정체성 회복에 기여
  • 기사등록 2025-02-22 08:46:51
기사수정

광주고려인마을은 2월부터 국내 귀환 후 광주에 정착한 고려인동포들의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1학기 한국어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사진=고려인마을 제공 [전남인터넷신문]광주고려인마을은 2월부터 국내 귀환 후 광주에 정착한 고려인동포들의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1학기 한국어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은 낯선 조상의 땅으로 귀환하는 독립운동가 후손 고려인동포들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고려인동포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일상생활과 취업, 사회활동에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이번 1학기 과정은 0단계부터 4단계까지 운영되며, 대면 수업과 온라인 수업이 병행된다. 각 단계는 평가를 통해 다음 단계로 승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체계적으로 한국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광주고려인마을은 사회통합프로그램 이외에도 마을이 자체 운영하는 한국어 성인반, 청소년반, 어린이반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주이주 고려인동포들의 한국사회 이해프로그램으로 계절별 문화탐방 및 기초법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사회 조기정착을 희망하는 광주이주 고려인동포들은 고려인마을을 통해 한국어 수업 및 사회통합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는 “마을공동체 광주 고려인마을은 지난 20년 동안 지속적인 교육 및 정착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고려인동포들의 안정된 조기정착을 지원해 왔다” 며 "앞으로도 국내 귀환 고려인동포들이 한민족의 후손으로서 정체성을 회복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고 말했다.

고려방송: 안엘레나 (고려인마을) 기자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8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청자축제장은 우리들의 놀이터
  •  기사 이미지 포토-봄이 오려나 보네...
  •  기사 이미지 장흥군, 바다 내음 솔솔 ‘파래’ 내려 앉은 득량만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