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2월28일(금)까지 15세부터 만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5년 청소년문화기획단을 모집한다.
‘청소년문화기획단’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직접 기획·운영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청소년들의 요구사항과 의견이 반영된 양질의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활동하는 용봉청소년문화의집만의‘청소년자치기구’다.
단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용봉청소년문화의집만의 이벤트‘와우데이’프로그램 기기획 운영, 광주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및 광주 청소년축제 등 프로그램 기획 운영을 하게 된다.
또한, 위촉장 발급, 문화의집 프로그램 우선 참여, 자원봉사활동 시간 부여,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참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청소년문화기획단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스스로 기획 운영하고 도전하는 경험을 통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문화기획단 모집안내 및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ybyouth.kr) 또는 062)710-0924로 문의하면 된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단법인 광주CYA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