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맨발걷기협회, 제1기 1차 맨발걷기 지도자 과정 성료 - 발 구조부터 A·B타입별 맞춤 지도법까지 체계적 교육
  • 기사등록 2025-02-19 08:19:41
  • 수정 2025-02-19 08:20: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제맨발걷기협회(회장 김도남)는 제1기 1차 맨발걷기 지도자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1기 1차와 2차로 나뉘어 2주 동안 각 2일간 진행되며, 1차 과정이 성료된 후 2차 과정 모집이 시작됐다. 2차 과정은 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성동구 한양광장 강의실에서 열린다.


교육 과정은 맨발걷기의 철학과 원리, 어싱(Earthing)의 과학적 이론, 해부학적 관점에서의 발 구조와 움직임 등을 다룬다. 특히 맨발걷기의 효과를 잘 느끼는 A타입과 그렇지 못한 B타입을 구분하여 각각에 맞는 지도법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총 15시간의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됐다.


2020년부터 서울숲 맨발걷기학교를 운영해온 국제맨발걷기협회는 현재까지 약 5,000명의 참가자에게 맨발걷기 경험을 제공해왔으며, 매주 토요일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정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맨발쌤 김도남 회장은 “이번 전문 지도자 과정을 통해 맨발 걷기의 철학과 어싱의 과학적 원리, 발의 구조와 움직임을 올바르게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앞으로 매달 1회 맨발걷기 지도자 과정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자격을 취득한 지도자들은 각 지역의 지부 및 지회를 설립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며, 지역 맨발 걷기 학교 운영은 물론, 중학교 정규 교육 강사, 숲속 맨발 걷기 해설사, 건강 힐링 캠프 참여 등의 기회를 얻게 된다. 이를 통해 시니어 건강 및 웰니스 분야에서 새로운 직업적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맨발걷기 전문 지도자 과정 참가 신청은 국제맨발걷기협회를 통해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7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초암정원, 애기동백 꽃길에서 만나는 겨울의 정취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노고단 탐방로 현재 상황?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자원회수센터 방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