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2025년 2월 11일(화)부터 12일(수)까지 2일간 관내 병설유치원 4원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방과후과정 운영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원아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방과후과정 운영 전반을 살펴보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보성·회천·벌교중앙·조성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의 방과후과정 운영 현황, 학생 점심 급식 현황, 보존식 보관 상태 등을 점검하며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공유하였다.
조성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방과후과정교사는 “적은 수의 원아들이지만 즐거운 겨울방학 중 방과후과정 운영을 위해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최선을 다해 운영하고 있다.
방학 중에는 급식을 실시하지 않아 병설유치원은 초등돌봄교실과 함께 연계하여 점심 식사를 해결하고 있다. 그마저도 식당을 구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라 교육지원청에서도 병설유치원들의 이러한 고민스러운 부분을 알아주시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권순용 교육장은 “놀이와 쉼이 있는 겨울방학 중 유치원 운영으로 유아의 발달 및 행복감을 증진시키고,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보성의 11원 방과후과정교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방학 중 유아들의 안전 및 안전사고(식중독)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