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대원)는 2024학년도(2025년 1월까지) 공무원, 공기업 및 대기업, 군부사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취업 성과를 거두며, 취업 명문 특성화고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공무원에는 ▲순천시청 2명 ▲목포시청 1명 ▲광양시청 2명이 총 5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공기업 및 대기업에는 ▲한전 KPS 3명 ▲현대중공업 2명 ▲삼성SDI 1명 ▲삼성E&A 1명 ▲삼성중공업 1명 등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중견기업 및 강소기업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2명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7명 ▲전주페이퍼 1명 ▲코비코 5명 ▲선인 1명 등 15개 기업체에 30여 명이 합격했다. 또한 아우스빌둥을 통해 독일자동차 기업에 8명(벤츠 2명, BMW 2명, 폭스바겐 2명, 만트럭 2명)이 취업을 확정했으며 군부사관에 12명이 최종 합격하며 각 취업 분야에서 눈에 띄는 취업 성과를 달성했다.
순천시청 합격한 이○성 학생은 “공무원에 합격하여 너무 기쁘고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후배들에게는 학교의 취업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 보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며 발전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여수공고는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취업특별반’을 비롯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전남 특성화고 중 유일하게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재학 중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이는 공무원,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에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여수공고 김대원 교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취업의 꿈을 이룬 학생들과 취업 지도에 헌신해 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한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춘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성공적으로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6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