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국회 통상특위 제안 ."글로벌 통상전쟁에 초당적 대비" - "與, 추경 의지 진심이라면 국정협의체 가동해 논의 착수해야"
  • 기사등록 2025-02-03 10:18:01
기사수정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 연합뉴스[전남인터넷신문]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3일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글로벌 통상 전쟁이 시작됐다"며 "국회에 통상특별위원회를 만들어서 초당적으로 대비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 멕시코, 중국에 관세를 전면적으로 부과하기로 한 것을 거론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해당 국가에 공장을 가진 우리 기업에도 직격탄"이라며 "우리 기업과 국익에 도움이 될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적 위기 앞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고,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국민의힘의 전향적인 화답을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 대표는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논의와 관련해 "추경에 대한 국민의힘의 의지가 진심이라면 즉시 국정협의체를 가동해 논의에 착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국정협의체에 복귀하자'고 했는데, 그 말에 동의하고 환영한다"며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도 추경을 신속하게 추진하자고 했으니 더는 머뭇거릴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다만 "권 원내대표가 계속 거짓말을 한다. 우리에게 국정협의체에 복귀하라고 하는데, 우리가 언제 탈퇴했나"라며 "실무협의를 계속 진행하던 중 국민의힘이 추경을 거부해 진행이 안된 것 아닌가. 왜 야당이 불참한 것처럼 얘기를 하나"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정치를 하려면 신뢰가 있어야 한다. 신뢰의 기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라며 "앞으로는 국민의힘이 거짓말을 할 때마다 번호를 매겨 지적하겠다. 그러지 말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6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설명절 특식 배식봉사
  •  기사 이미지 언노운바이브아트페어 Zenakim 초대작가로 참여 성료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