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일태, 풍성하고 넉넉한 결실을 안겨드리겠습니다. - 민선5기 김일태 영암군수 취임사
  • 기사등록 2010-06-30 21:30:11
기사수정
 
영광스러운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군민 여러분! 향우회원 여러분! 그리고 내외귀빈 여러분!

저는 지난 6.2지방 선거에서 민주당 기초자치단체장 후보로는 전국에서도 유일하게 무투표 당선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민선5기 취임식 자리에서 위대한 군민 여러분의 선택과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민선 5기는 역사의 거울 앞에 우리 영암의 과거를 되돌아 보고, 어느 때보다 힘차고 자신 있게 출발하고자 합니다.

뒤돌아보면 민선4기 4년은 우리 영암군의 기적 같은 일들을 차질 없이 일궈온 역사적인 시간들이었습니다. 저도 우리 700여 공직자와 함께 1년 365일, 하루 24시간이 짧을 정도로 일해 왔고, 이제는 어느 정도 성장의 기틀을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새로운 민선5기가 출발합니다. 농부가 씨를 뿌리고, 정성을 다해 곡식을 가꾸듯이 민선5기에도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열심히 일해 나가겠습니다. 그래서 군민 여러분의 가슴에 풍성하고 넉넉한 결실을 안겨드리겠습니다.

먼저, 농업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고, 농업소득창출을 위해서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과 가축시장을 개설해 나가고, 농특산물 판매센터와 달마지회 운영에 심혈을 기울여 농업을 생산에서 유통까지 아우르는 4차 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기찬랜드는 월출산과 우리가 다시 찾은 보물입니다. 기찬랜드의 성공신화에 이어 민선5기에도 수상뮤지컬 영암아리랑 공연사업과 월출산 로프웨이 설치사업을 추진하여 관광 영암의 이미지를 완성시켜 나가겠습니다.

대불산단은 영암 성장의 원동력입니다. 민선4기 대대적인 리모델링과 기업유치를 통해 이제 중공업 산단으로 면모를 갖추었고, 오는 10월 22일부터 시작되는 F1대회와 연계하여 영암을 서남권의 경제와 물류의 허브로 도약시켜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군민 복지입니다. 7만 군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무상급식을 내년부터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전면 시행해 나가고, 무주택 저소득층의 희망인 달뜨는 집 건립에도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어린이 보육시설의 확충과 삼호 종합문화체육관을 설치하고 스포츠 타운을 건립하여 군민 모두가 건강하게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재정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민선4기 4년동안 우리 군은 2천억원대에서 4천억원대의 웅군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만큼 군민 여러분의 숙원 사업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삼호고등학교 설립과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왕인아카데미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고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군민 장학회도 열심히 운영하겠습니다.

건강이 최고의 보물입니다. 군민 보건향상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면서, 1가지 이상 운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체육시설 확충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목포 영암항 명칭 변경을 관철시켜 영암인의 자긍심을 높여드리고, 군민이 주도하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문을 열고 군민 여러분의 말씀에 귀 기울여 군민과 함께 하는 영암군의 도약을 이룩해 나가겠습니다.

이제 영암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새 역사 창조의 대열에는 너와 내가 있을 수 없습니다. 오직 우리만이 있습니다. 인내와 열정을 가지고, 민선4기 기적을 이룩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선5기에도 풍요와 희망의 활기찬 새영암 건설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기해합니다. 새로운 출발, 도약하는 영암군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가슴에 힘찬 파이팅을 보내드립니다.

군민 여러분!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에도 큰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면서, 가정과 일터에도 사랑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