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대불국가산단을 중심으로 지역 생산물을 지역에서 먼저 소비하는 지역순환경제가 영암에 뿌리내리고 있다.
영암군이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 대불산단 기업의 영암쌀 소비량을 20kg들이 1,018포로 발표했다.
아울러 59개 기업에서 매월 600~700포의 영암쌀을 소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지난해 영암군이 대불산단경영자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한 ‘지역-기업 상생협력사업’의 대표 성과로 분석된다.
지역 농산물 소비가 대불산단을 중심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읽힌다.
영암군은 지난해 4월부터 대불산단 기업에 영암쌀 판매를 시작했다. 당시 3개 기업의 구내식당 등에 판매한 영암쌀은 20kg들이 40포를 밑도는 수준이었다.
상생협력사업에 나선 영암군은 기업 애로사항 청취, 생활 민원 해결 등으로 신뢰를 쌓는 동시에 지역 농산물 판매를 확대해 나갔다.
그 결과 상생협력사업 이후 지난해 12월 말까지 대불산단 기업 영암쌀 판매량은 누적 4,682포에 달한다.
영암쌀을 포함한 지역 농특산물 구매액은 2,415만원, 영암사랑상품권 구매 1억367만원,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액은 4,670만원이다.
이렇듯 대불산단을 중심으로 지역순환경제의 기초가 다져졌다고 판단한 영암군은, 영암쌀 판매를 지역 농산물 전반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대불산단 기업의 소비를 기반으로 영암 농특산물의 안정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에서 생산한 부가가치가 지역 내에서 순환하는 지역순환경제를 안착해 나가기로 했다.
김명선 영암군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성과는 지역과 기업이 협력하며 상생의 길을 함께 걸어온 결과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와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해 영암형 지역순환경제가 탄탄하게 뿌리내리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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