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1월 15일(수)부터 19일(일)까지 4박 5일간 베트남 호치민시를 방문하여 호치민시교육청과 글로컬교육 교류 확대를 위한 협의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방문은 강진교육지원청과 호치민시교육청 두 기관의 교육적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글로컬 리더십 함양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되었다.
강진교육지원청과 호치민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활발한 교육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작년 5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해 교류의 출발점을 만든 이후, 10월에는 호치민시교육청의 추천으로 흥부엉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이 방문하여 강진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K-Edu 강진 글로컬 공생한마당 축제에 뮤지컬팀으로 참여하며 교육과 예술의 가치를 공유했다.
이번 두 기관의 만남은 양 지역 간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였고, 베트남 통일 기념 50주년 행사 교류를 비롯해 한국어교육 기반 교류 프로그램, 교육·문화·예술·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학생, 교사 수업 연수 및 교환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과 협력 방향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호치민시교육청 산하 투둑시 교육지원청 교류 담당자도 참석하여 향후 강진청과의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