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5일 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5년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참가자 3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은 매년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겨울방학 원데이 클래스로 ▲말랑 콩떡 제로 웨이스트 ‘고체 샴푸바’& 코 시원‘비염 연고’▲내 마음도 녹을 뻔 ‘코코아밤’&‘쫀득 쿠키’▲달콤한 화순 ‘수련관 딸기 시루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위 프로그램은 모두 청소년들의 관심도와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며, ‘수련관 딸기 시루 케이크’의 경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로 진행된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근거하여 시행되는 제도로,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수련 활동이 갖는 일정 기준 이상의 형식적 요건과 질적 특성을 갖추고, 청소년 수련 활동이 정당한 절차로 성립되었음을 공적 기관이 증명하는 제도이다.
지원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를 둔 청소년이며, 신청 방법은 1월21일(화) ~ 25일(토)까지 화순군 청소년수련관(https://hwasunyouth.kr/)누리집 프로그램 신청 게시판에서 하면 된다. 접수 시작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확정된 신청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통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061)379-5167(문화·체육 프로그램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임경우 가정정책실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중 학업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방학 기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이 되길 바라고, 친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실천적인 방법을 배우며, 환경보호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되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5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