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태균 의장,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 전국 최초, 「전라남도 청년특화구역 조성 및 지원 조례」 제정
  • 기사등록 2025-01-08 15:53: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이 지난 12월 27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증진 그리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하고 선거 공약 이행에 충실한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누어 시상하고 있는데, 의정대상 중에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가장 공신력이 높은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좋은 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태균 의장이 발의한 「전라남도 청년특화구역 조성 및 지원 조례」는 지역 인구 유입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하였는데 전국에서 최초이다.

 

청년특화구역 조성은 시군별로 도심과 농촌 특성에 따라 복합적인 서비스를 지역 청년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청년인구 유입과 정착으로 지역 내 소비 구조를 개선하고 상권 활성화 촉진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좋은 조례로서 선정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균 의장은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 선정되어 매우 뜻깊고, 청년 문제와 함께 소상공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인구감소 대응 문제, 도민 복지 향상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9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