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미숙 도의원, 202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농어촌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입법 활동 공로 인정
  • 기사등록 2025-01-07 10:40: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의회 최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안2)이 지난달 27일 열린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 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와 주민 신뢰 기반 구축을 위해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조례 분야’에서 우수 활동을 펼친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좋은 조례로 선정된 「전라남도 보건의료인력 지원 조례」는 고령화로 인해 증가하는 보건의료 수요와 수도권에 집중된 의료인력으로 인해 농어촌 지역의 의료 환경이 붕괴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제정되었다.

 

특히 보건의료인력의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보건의료인력의 인권 보호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미숙 의원은 “농어촌 보건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이 이렇게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과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 의원은 섬 지역 지방의료원 분원 설립 촉구와 소방정 도입 건의 등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 소통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