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광일 전남도의원, 202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의정활동 펼쳐와
  • 기사등록 2025-01-06 10:43: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의회 이광일 의원(부의장, 더불어민주당ㆍ여수1)이 지난 12월 27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 역량 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조례 분야’로 나누어 매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좋은조례 분야는 입법의 시급성, 주민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심사한다.


이광일 의원은 이번 수상에서 ▲전라남도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조례 ▲전라남도 음식관광 콘텐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전라남도 경로당 활성화 지원 조례 제ㆍ개정 등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급증하는 전세사기 피해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에서 보증금 미반환, 경ㆍ경매, 사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택임차인의 피해회복 및 주거안정을 위해 부동산 법률 상담, 이사비 지원 등의 실질적인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광일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