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광재 당선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방문
  • 기사등록 2010-06-25 21:35:24
기사수정
 
이광재 강원도지사 당선인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첨단의료기기벤처센터 5층 국제회의실에서 원주 의료기기산업 현황 보고 및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는 안철 경제일자리 팀장, 김혜혜 대변인, 조광수 강원도 산업경제국장, 원창묵 원주시장 당선인, 이우식 원주시부시장, 연세대학교 윤형로 교수, 김영호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이상석 한방의료기기산업진흥센터장, 이동환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주분소장, 김광민 (주)메디칼써프라이 대표 등 17명이 참석하여 원주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용공단 조성, 전담 기구 설치, 자금 지원, 연간 매출액 1,000억 원대 선도기업 유치 등을 건의하였다.

강원도지사 당선인은 의료관련 산학연 기획단 설치, 자금 지원을 위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과 기업체와의 상호 만남, 의료기기 전용 공단 조성을 위해 국공유지를 찾아서 저렴한 분양가를 통해 기업체 유치 및 부품관련 기업체도 동시에 유치, 지역 대학의 대학생을 통한 연구개발로 기업체와 협력, 노인전문요양병원 유치 등을 주문하였다.

원주 의료기기산업은 10년간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앞으로 의료산업, 건강산업이 커지고, 여주와 원주 수도권전철이 연결되면 타지역보다 유리하여 발전할 가능성이 충분하기 때문에 자신감을 갖고 원주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