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교육지원청, 책과 함께 생태·인문 여행을 떠나요 - 나주독서인문생태지도 개발로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기대
  • 기사등록 2025-01-01 11:04: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나주 지역의 생태와 인문자원을 바탕으로 책으로 배우고 놀이로 체험하는 나주독서인문생태지도를 개발하였다. 


독서인문생태지도 개발진(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나주독서인문생태지도는 관내 유·초·중 교원 12명으로 구성된 독서인문교육 현장지원단을 중심으로 우리 지역의 생태와 인문환경을 「빛가람 호수공원 생태 그림책 지도」와「빛가람 공공기관 탐험지도」로 제작한 나주형 독서인문 교육자료이다. 


이 자료는 2025년 2월 중 독서인문생태지도 활용 길라잡이 연수를 시작으로 독서인문생태지도를 활용한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인문 북크닉, 독서인문캠프 등을 운영하고, 독서인문생태지도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독서인문선도교실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발에 참여한 노안남초 유○○ 교사는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을 책과 연결 짓고 놀이로 풀어보는 자료를 개발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이 자료가 나주독서인문교육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불쏘시개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는 다양한 생태환경과 공공기관이 있어 이를 교육자원으로 활용한다면 나주만의 교육이 만들어질 수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나주독서인문교육생태지도의 개발은 의미가 있으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독서교육이 펼쳐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45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