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 부모코칭심리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 지역사회 내 학대 아동을 대상으로 예방·조기지원 사업을 위한 협약체결 … -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교육 및 교류 협력
  • 기사등록 2024-12-12 09:16:29
기사수정

제공=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전남인터넷신문]12일(목)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미선)는 부모코칭심리연구소(소장 강진)과 함께 전주 지역사회 내 학대피해아동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모코칭심리연구소는 지역사회 내 아동보호와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부모코칭 및 심리상담 등 아동·보호자 대상으로 가족기능회복 및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를 위하여 전문적인 상담서비스와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아동의 안전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미선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모들이 아동 양육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아동의 안전과 복지를 위하여 한 걸음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본 기관은 아동의 행복과 건강한 성장, 그리고 부모의 양육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진 부모코칭심리연구소 소장은“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계기를 통해 아동보호와 부모교육의 효과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정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의 계기가 되기 위해 공헌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완산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22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의 학대받는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9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