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12월 9일(월) 강진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관내 초, 중, 고, 특, 대안 영양(교)사 23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급식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급식관계자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급식은 학생들의 건강과 바른 식습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이를 운영하는 관계자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실무역량 강화 교육을 하고,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으로 디퓨저 및 차량용 방향제 체험 교육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교육을 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급식관계자들에게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직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학교급식 운영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계기로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수는 참석자들에게 큰 호흥과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 관리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을 통해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얻었고, 디퓨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앞으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과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업무를 맡고 있는 학교급식관계자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학교급식이 더욱 내실 있게 다져나가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학교급식이 더욱 신뢰받고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