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일 수출입 무역업체 전시상담회」동해시에서 개최
  • 기사등록 2010-06-22 11:24:25
기사수정
동북아 환동해권 항로 활성화를 위한 『강원도-돗토리현 무역업체 전시․상담회』가 오는 6월 28일(월)부터 6월 30일(수)까지 3일간 동해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DBS취항 1주년을 기념하고 동해항의 항로 활성화와 강원도 및 동해시 관내 기업의 수출입 증진을 위하여 강원도, 동해시, 강원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가 되며 한국무역협회 강원지부가 주관이 되어 추진된다.

행사참가 업체는 일본 돗토리현(일본 전국) 28개 업체와 강원도(동해시)를 비롯한 전국의 43개업체가 신청하여 총 71개업체가 참가한다.

행사일정은 6월 28일 13:30 동해시 망상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4:00~19:00까지 전시․상담회가 개최되며 일반시민도 관람이 가능하다. 전시상담회에서는 참여 업체별로 부스를 설치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수출입을 희망하는 바이어와 업체를 매칭하여 제품구매 상담을 하게 된다.

6월 29일은 본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동해시 자유무역지역 기업유치 홍보, 산업단지 안내와 주요 관광지를 시티투어하게 되며, 희망 바이어의 수출입 업체 현지답사도 이루어 진다.

동해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대회를 통하여 한/일 업체간 정보교환과 비즈니스 마케팅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수출입 촉진을 통하여 환동해권 물류중심지로 동해항을 확고히 자리매김하는데 일조를 하게 되며,
“국제특구도시 동해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강원도민과 동해시민의 오랜 염원인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조기 지정을 위하여 한걸음 더 도약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