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olorful Dream Academy" 제1기 수료식 개최 - 6.22(화) 10:00 대회의실, 다문화가족 취업능력 향상 1차 사업 성과보고
  • 기사등록 2010-06-21 17:38:23
기사수정
대구시는 지역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전문기술습득 기회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시행한 “Colorful Dream Academy” 제1기 수료식을 6월 22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거행한다.

“Colorful Dream Academy”는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전문기술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8월 3일 대구시, 라이나생명보험(주), 대구지역사회공동모금회 3자간 협약체결을 통해 시작하였다.

이번 다문화가족 취업능력향상 1기 사업은 지난해 9월부터 지역 결혼이주여성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 제과・제빵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간병사 양성, 중국어강사 양성교육 등 8개 사업을 선정하여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별 특색 있는 사업을 추진하였다.

다양한 국가별 결혼이주여성 120명이 참가하여 언어・문화적인 큰 장벽을 극복하고 101명이 수료하며, 수료생중 국가기술자격증 6명, 안정적인 전문기술직에 13명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거양하였다.

올해 2기 사업은 8월부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별 특색 있는 사업을 추진하며, 결혼이주여성의 취업희망분야를 최대한 반영하여 운전면허시험반, 제과・제빵기능사, 피부미용반, 동화구연반, 간병사 직업훈련반, 네일아트, 요식업종사자반 등 취업능력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라이나생명은 미국에 본사를 둔 21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보험기업인 CIGNA그룹 계열회사이며, 1987년 국내 최초로 한국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생명보험사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금모금활동과 회사의 매칭펀드 기금을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국내 저소득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여성가족부와 공동으로 다문화․한부모 가족에게 구강건강교육, 무료 치과검진, 진료, 교육자료 보급 등을 통하여 구강 건강수준 증대를 위한 다문화가족의 치과진료를 위한 기부금을 지원하는 등 정부기관․병원 등과 협력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가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다양한 가족의 사회통합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지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혁신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라이나생명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기 사업에 지역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특히 다문화가족 취업능력향상사업에 지원규모를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대구시는 이번 다문화가족 취업능력향상 사업이 多 함께 多 행복하게 다문화가족 행복만들기 대구시 다문화정책 “多多플랜”시행에 견인차 역할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사회적응과 정착에 모범적인 모델을 제시해 준 사례라고 보고 연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김범일 대구시장과 이영호 라이나생명 대표이사, 도충구 대구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및 대구MBC 사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