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자녀안심 그린숲’으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 수목 6020주와 꽃 3563본으로 완성한 쾌적한 통학길 - 보행로와 차도 분리로 아이들의 통학 안전 강화
  • 기사등록 2024-11-21 16:39: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나주초등학교와 이화유치원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학로에 자연을 결합해 안전성과 쾌적함을 동시에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자녀안심 그린숲’은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된 혁신적인 도시숲으로 보행로와 차도를 자연스럽게 분리해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는 한편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 물질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완충공간 역할을 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나주초등학교와 이화유치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산수유, 황금사철, 에메랄드그린 등 10종의 수목 6020주가 식재됐다. 여기에 쑥부쟁이, 아스틸베 등 초화류 3563본을 심어 사계절 내내 풍성한 자연미를 더했다.


또한 보행로 150m를 새롭게 조성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특히 통학로 양쪽 인도에는 황금사철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보행로의 경계를 형성하고 아이들의 안전을 시각적으로 보장하는 ‘수목 옐로 스쿨존’을 설치했다.


이러한 자연 친화적 설계는 아이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정원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 숲이 단순한 통학로를 넘어 도심 속 생태교육의 장이자 심리적 안정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913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