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순천시 왕조1동(동장 1김미란)은 지난 17일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관내 경로당별로 위안잔치를 개최하고 어르신 1,000여 명에게 다과와 기념품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왕조1동 노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강순회) 소속 6개 직능단체 회원 8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진행됐다. 추진위원회 회원들은 왕조1동 복지센터에서 축하행사 사전 교육을 받은 후, 경로당 등 40개소를 방문하여 직접 다과상을 차렸다.
각 경로당에서는 회장의 진행 하에 노인강령 낭독, 시장님의 축사 대독, 축하 케이크 커팅식이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은 음식을 나누며 노인강령을 통해 존경받는 어른으로서의 역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 관계자는 우리 시에서는 초고령화시대를 대비하여 노인복지 예산을 증액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안내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순회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에게 드릴 꾸러미를 직접 만들어 찾아뵙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보람됐다”고 전했다.
김재남 왕조1동 노인회장은 "케이크와 촛불로 축하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매년 우리 어르신들을 잊지 않고 챙겨 주셔서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8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