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전자민원창구(정부24)를 통해 일반용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발급이 가능한 인감증명서는 면허·보조사업 신청, 경력증명 등 용도의 일반용 인감증명서이며, 재산권과 관련성이 높은 법원·금융기관 제출 용도의 일반용 인감증명서, 부동산·자동차 매도용 인감증명서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인감증명서 발급은 특성상 대리 발급이 불가하며, 금융·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거친 후 발급 용도와 제출처를 기재하여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발급 사실은 휴대전화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을 통해 본인에게 통보되며, 기존 인감증명서와 구분하기 쉽게 전자민원창구용 전용서식으로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으로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줄고, 발급 수수료 비용 부담도 개선되었다”며 “이와 별도로 방문 발급에 따른 신분증으로 국가보훈등록증이 추가된 만큼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7089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