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목포대 창업혁신센터,‘TECH 스타트업 투자마트 IR Day’개최 - 4차산업 연계 활용 지역 스타트업 투자유치 가속화
  • 기사등록 2024-09-30 16:23: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창업혁신센터는 지난 24일(화) 지역내 스타트업의 인지도 제고 및 매출, 고용창출 도모를 위한 “TECH 스타트업 투자마트 IR-Day”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창업혁신 기관들이 연계하여 4차산업을 활용한 투자유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IR 투자유치 전략 가속화 및 도약을 위한 행사로 △국립목포대 창업혁신센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남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투자사를 비롯하여 지역 스타트업, 지자체, 창업지원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 IR피칭 및 전문가 피드백 △2부 전문 투자자와의 1대1 멘토링 △3부 산학연관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는 지역 유망 스타트업 8개팀이 참가하여 열띤 피칭과 함께 전문투자자의 자문을 통해 투자유치 전략 프로세스 확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1대1 투자자 상담을 통해 실질적 투자유치 가능성을 모색하는 투자자 밋업(MEET-UP)을 진행하였으며, 3부는 창업지원기관, 투자기업, 스타트업 간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교류·협력․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번 IR Day에 참여한 한 기업 대표는 “투자자의 관점에서 본 우리 회사의 기술과 아이템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미래 성장전략을 재정비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투자사와 1대1 상담하는 과정에서 올해 안에 투자유치가 성사될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6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