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박혜림 강사 나의 마음(스트레스) 관리법 개강
  • 기사등록 2024-08-14 10:39: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낙성대공원 맞은편)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월에는 성인대상 나의 마음(스트레스) 관리법 강좌와 TA 교류 분석을 활용한 긍정적인 소통·관계 방법 특강을 개최한다.

 

 나의 마음(스트레스) 관리법은 TA교류분석, 드라이버 유형 검사, 그리고 다양한 그룹 및 개별 활동을 통해 자신의 스트레스 요인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학습한다. 자신의 자아상태와 인생태도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스트레스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24년 9월 12일부터 9월 26일(매주 목요일) 14:00~16:50에 한다.

 

 TA교류 분석을 활용한 긍정적인 소통·관계 방법 특강은 TA교류분석의 드라이버 이론으로 자기인식 및 타인의 심리 행동을 이해하고, 그룹 활동과 CPA 대화법 실습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24년 9월 25일(수요일) 14:00~16:00에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한다.

 

 박혜림 강사는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강의하고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그룹 워크샵과 개별 코칭을 하는 심리전문가이다. 함양교육지원청, 충남인재개발원, KT서비스 남부, 한국전력공사 전북본부, 부천평생학습센터, 부천범안사회복지관, 서울청년센터 영등포 등에서 번아웃, 스트레스 관리, 슬기로운 직장생활(소통), 회복탄력성, 민원인 응대와 직장힐링, 자기이해와 치유, 소통과 성장, 자기이해와 셀프 치유 등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청년 및 경력단절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2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