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역미필자 국외여행허가 신청 안내 - 국외출국 또는 국외에서 계속 체류 희망시 반드시 허가 받아야
  • 기사등록 2024-08-06 13:18: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병역의무를 마치지 않은 25세(1999년생)이상의 병역의무자가 국외 출국 또는 국외에서 계속 체류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병무청에서 국외여행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단, 24세(2000년생)이하라도 사회복무요원, 산업기능요원 등 보충역 또는 대체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은 소속기관(업체)장의 국외여행허가 추천서를 첨부하여 국외여행허가를 받아야 출국이 가능하다.

 

기간이 유효한 여권이 있더라도 국외여행허가를 받지 않고 국외에 체재할 경우 국외여행허가 의무 위반으로 고발되며, 여권 발급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국외여행허가 신청은  병무청(앱,홈페이지)누리집·방문· FAX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외이주 · 국외취업 등 일부 사유는 반드시 재외공관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여행목적별로 허가대상 · 기간 및 구비서류 등이 다르므로 이에 대해서는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최근 여권만 발급받고 국외여행허가를 받지 않아 공항에서 출국이 거부되는 사례 등이 발생하고 있으니, 출국하기 전에 반드시 관할 지방병무청에서 국외여행허가를 받고 출국할 것을” 당부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2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