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JB금융그룹-광주은행 -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초등학생과 다다캠프 성료 - 2박 3일 동안 다양한 교육체험 통해 역량 강화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4-08-05 14:52: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배준열)은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과 함께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70명을 대상으로‘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다다캠프는 2023년에 시작된 JB금융그룹의 핵심 사회공헌으로,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과 교육 프로그램과 진로탐색체험을 제공하여 그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된 이번 캠프는 ▲JB금융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씨앗봉사단’이 진행하는 금융교육, ▲광주은행 스포츠단이 진행하는 양궁·배드민턴 교실, ▲키즈 크리에이터 ‘유라야 놀자’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실, ▲귀화 언론인 ‘알파고 시나씨’의 다문화 토크쇼, ▲놀이 및 공동체 활동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주민, 고려인 자녀 등 다양한 배경의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이 함께 참여하여 더 큰 의미를 가졌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JB금융그룹과 광주은행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우리 지역의 다문화 아동들이 평소에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아동들이 사회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지역사회에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다문화 가정은 전국적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우리 지역에는 고려인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다문화 가정이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라며, “광주은행은 지역 대표 은행으로서 우리 지역사회의 모든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 사진 설명(사진제공=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2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