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대응 안전교육 - 체감도 높은 안전 교육으로 재난 위급 상황 대응 능력 UP
  • 기사등록 2024-08-05 12:15: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은 지난 2일 광주광역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서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단원 20명을 대상으로 재난 대응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단장인 이미애 자원봉사센터장(사회복지과장)을 비롯한 센터 직원 5명의 실무팀과 분야별 12개 자원봉사단체로 구성된 조직으로, 재난·재해 발생 시 설치·운영하는 자원봉사활동 총괄·조정 기구다.

 

이번 재난 대응 안전교육은 △화재 대피, △지진대피, △ 생활 안전 체험 등으로 안전사고 유형을 알아보고 대처법을 익히는 교육 및 체험으로 진행됐다.

 

또한, 재난 대응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간담회와 범국민 온기 나눔 캠페인도 병행 추진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남도사랑봉사단 임 모 단장은 “몸소 재난 상황을 체험하니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더 정확한 해결법을 익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재난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이미애 단장은 “실제 상황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재난·재해의 위험성을 간접 경험해 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좋은 체험이었다.”라며 “앞으로 보성군 재난 발생 시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역할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2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