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동강면, 인구 전입 최우수마을에 상사업비 지급 - 동강면 내대마을, 상사업비 1천만 원 지급
  • 기사등록 2024-07-16 13:59: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 동강면(면장 신대식)이 7월 이장회의에서 전입인구 증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최우수 마을을 선정해 ‘마을별 전입인구 목표 달성 최우수마을’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했다.

신대식 면장(왼쪽)이 인구증가 우수마을로 선정된 내대마을에 상사업비를 시상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동강면은 ‘2030 고흥 인구 10만 달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을별 전입인구 목표 달성 인센티브 지급’ 특수시책을 추진했으며, 올해 1월부터 6월 말 기준 마을별 목표 대비 누적 전입자 수로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인구 전입 최우수 마을은 동강면 내대마을로 선정됐으며, 상사업비로 소규모지역개발사업비 1천만 원이 지급됐다.

동강 전통시장에서 인구증가 캠페인 전개 광경

지난 11일에는 ‘인구의 날’을 기념해 인구 문제 극복에 대한 군민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동강 전통시장에서 ‘고흥애(愛) 주소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신대식 동강면장은 “인구 늘리기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자율적이고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대식 면장이 인구증가 홍보 전단지를 배포하고 있다

한편, 동강면은 특수시책으로 ▲마을별 전입인구 목표 달성 인센티브 지급 ▲인구정책 홍보의 날 운영 ▲동강면 SNS 홍보 계정 ‘동강,참(@d_g_charm)’ 등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