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5회 부산동래 전국전통예술경연대회 개최! - 6. 20(일) 09:00 동래문화회관에서 전국 전통예술 신인들을 발굴하는 ‘제35회 …
  • 기사등록 2010-05-28 08:58:20
기사수정
영남지역의 전통 민속예술을 계승․보존하고 저변 확대하는 대표적인 전통예술경연대회인 ‘제35회 부산동래 전국전통예술경연대회’가 6월 20일(일) 동래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사)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이번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기악․무용․성악 등 3개 부문에 경연을 실시하고, 기악은 가야금․거문고․대금․해금․피리․아쟁 등 산조에 한하며, 무용은 전통춤에 한하고, 승무는 법고를 포함하여야 하며, 성악부는 판소리․단가․남도민요․경기민요․서도민요․가야금병창 등을 겨룬다.

참가자격은 내국인으로서 학생부는 고등학교 재학생, 일반부는 대학생과 일반인이며, 대통령상 수상경력자와 무형문화재 보유자는 참가가 제한되고, 참가신청은 6월 19일(토)까지 (사)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대통령상 1개(기악․무용부문 일반부 종합대상), 국회의장상 1개(성악부문 일반부 대상), 문화부장관상 1개(기악․무용부문 일반부 종합 최우수상), 부산시장상 3개(기악․무용․성악부문 최우수상), 기타 부산시 교육감상 등이 수여된다.

한편, 부산시 관계자는 “우리의 전통과 선조들의 삶과 정서가 가득한 부산동래 전국전통예술경연대회에 역량 있는 전통 신인예술인들의 많은 참가와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곡성 섹션 하단 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