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시니어 스마트폰 일상활용, 컴퓨터 기초교실 개강
  • 기사등록 2024-07-11 13:26: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8월에 60세 이상 시니어 대상 시니어 스마트폰 일상활용, 컴퓨터 기초교실 무료 강좌를 개강한다.

 

시니어 스마트폰 일상활용(기초)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어떤 기능이 있는지, 어떤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지 스마트폰 활용에 두려움이 있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의 기초부터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스마트폰 기본 사용법 및 길찾기, 택시 호출, 카카오톡 활용, 쇼핑까지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강좌이다. 2024년 8월 5일(매주 월요일) 14:00부터 진행한다.

 

고미경 강사는 한컴캠퍼스에서 관악구, 송파구, 광진구, 성북구, 성동구, 용산구, 동작구청, 동대문구, 중량구, 구로구, 종로구청, 경기도교육청에서 구민과 직원 정보화 교육을 진행했고 관악문화재단 싱글벙글교육센터, 서대문 종합노인복지관에서 컴퓨터 강사로 활동하였다. 그리고 교육 유튜브 채널“곰피디샘의 컴퓨터를 부탁해”를 운영하고 있다.

 

시니어 컴퓨터 기초교실 수업은 컴퓨터와 인터넷이 없이는 생활하기 힘든 세상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남들과 같은 위치에서 세상을 바라보기 위해서, 기초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을 익히는 수업이다. 2024년 8월 6일(매주 화요일) 10:00부터 진행한다.

 

김민정 강사는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평생교육학과(교육학박사)를 졸업하고 현재 에듀인컴 수석연구원으로 재직중이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로 활동중이다. 그리고, 전북기계공고 기업연계 역량강화 사업 등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에서 교육을 진행했으며 시니어 컴퓨터활용, 커뮤니케이션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80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  기사 이미지 정기명 여수시장, 프로야구 시구…“승리의 기운을 담아”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준비에 총력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