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4 두드림프로젝트 순천에서 개최 - -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재미있는 과학교실 -
  • 기사등록 2024-07-03 16:02: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4 두드림프로젝트를 3일부터 15일까지 순천시 해룡면 대안리 4차산업혁명 체험전시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두드림프로젝트는 과학문화체험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순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과학문화 체험행사로, (사)한국과학관협회의 공모사업에 순천시가 지난 3월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다양한 과학체험물과 VR·AR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 과학실험, 실습, 공작, 조립, 관측 등 다양한 과학교육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또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과학마술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개인, 가족방문객은 운영시간중 방문하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며, 30인 이상 단체의 경우 방문 이틀 전까지 순천만천문대로 예약하면 추가 특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2024 두드림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만습지 누리집 및 순천만보전과(061-749-6074)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두드림프로젝트를 통해 순천시민의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며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94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