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구인․구직 이동 상담소’ 운영 호응 - 지방소멸 위기 대응 위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노력
  • 기사등록 2024-06-24 13:16: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구인·구직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지난 21일부터 군청과 고흥읍 등에서“구해줘 일자리 이동 상담소”를 운영해 업체와 구직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구해줘 일자리, 이동 상담소’ 운영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군은 인구감소와 청년인구 유출에 따른 구인난으로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체와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들을 위해 맞춤형 일자리 매칭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고용 창출과 취업률 제고를 위해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인 상담을 마친 한 기업인은 “그동안 구인난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행정에서 현장까지 찾아와 적극 도와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역의 구인과 구직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마련 및 우수하고 풍부한 노동력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효과적인 시책 발굴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지역, 일하고 싶은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지난 6월 13일 고용노동부 여수지청과 함께 청정식품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고용노동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합동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기업과 취업자 대상으로 근속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85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초암정원, 애기동백 꽃길에서 만나는 겨울의 정취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노고단 탐방로 현재 상황?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자원회수센터 방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