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Wee센터, 체험형 학습 통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프로그램 교육 - 학생 상담 진행 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 익혀
  • 기사등록 2024-06-13 10:03: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 Wee센터는 관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팔영산 치유의 숲 다목적 강당에서  ‘2024년도 6월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 및 협의회’ 연수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과 운동’이라는 주제로 체험형 학습을 통한 영역별 운동 프로그램 교육이 이루어졌다. 학생 상담 진행 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교사가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방식으로 종일 일정이 진행됐다.

오전에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와 게임 과몰입의 행동적 특성을 파악하고 이와 연관된 운동의 효과성을 알아보는 내용의 이론 연수를 했다.


오후에는 학생 대상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주의할 점을 참여 교원이 직접 체험하는 활동 중심의 연수를 하였고, 특히 ADHD 학생의 행동적 특성을 고려한 난이도 맞춤 실습을 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학교 현장으로 돌아가서 바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학생들의 정신건강과 신체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가며 본인 또한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 상담 활동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해당 프로그램을 교사가 체험하며 효과성을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전달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상담에 도움이 되는 내용 전달과 교사의 소진 예방이 함께 이루어지는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7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