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튜브에 빠진 한국인 ,"스마트폰 앱 사용시간 3분의 1 쓴다" - 와이즈앱 조사…카카오톡은 전체 사용시간의 10.7% 차지
  • 기사등록 2024-05-30 15:41:40
기사수정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제공] : 연합뉴스[전남인터넷신문]한국인의 전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시간에서 유튜브가 3분의 1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전체 스마트폰 앱 사용 시간의 33.6%로 분석됐다.


그다음으로 카카오톡이 10.7%를 기록했고 인스타그램(6.9%), 네이버(6.6%), 틱톡(2.0%), 네이버웹툰(1.6%), 엑스(X·1.6%), 티맵(1.4%), 넷플릭스(1.3%), 브롤스타즈(1.2%) 등의 순이었다.


상위 10개 앱은 전체 사용 시간의 66.9%를 차지했다.


앱 개발사별 사용 시간 점유율을 보면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이 33.6%로 1위이고 카카오[035720](13.7%), 네이버(11.4%), 메타(7.7%), 틱톡(2.3%), SK텔레콤[017670](2.0%), 쿠팡(1.6%), 엑스(1.6%), 슈퍼셀(1.5%), 넷플릭스(1.3%) 등의 순서로 높았다.


상위 10개 개발사는 전체 사용 시간의 76.7%를 차지했다.


이번 통계에서 브라우저 전용 앱과 전화 앱, 스마트폰 제조사 앱, OS(운영체제) 앱, 음악 스트리밍 앱, 만보기 앱은 제외됐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6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