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수학여행’ 추진 - - 제주도에서 다양한 체험 통해 건강한 사회 진입 계기 마련
  • 기사등록 2024-05-23 15:49: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손은아)는 최근 청소년과 지도자 총 15명이 함께하는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학여행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기르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자기 계발과 자아존중감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수학여행에는 청소년과 지도자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5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방문해 4‧3 평화기념관 방문, 섭지코지 등반, 넥슨 컴퓨터박물관 관람 등을 진행하며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환기하는 시간을 보냈다. 


 수학여행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학교가 아니면 갈 수 없는 수학여행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덕분에 갈 수 있어 좋았다”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줘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수학여행은 (재)담양군복지재단(이사장 이정옥)의 특수시책으로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했다. 


 이정옥 이사장은 “수학여행에 다녀온 청소년들이 이번 수학여행을 통해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5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