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어깨동무 봉사단, 금산면 동정마을에서 봉사활동 펼쳐 - 농기계 수리, 가전수리, 양·한방 치료, 방충망 교체등 생활민원 해결
  • 기사등록 2024-05-02 14:14: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일 금산면 동정마을에서 석정리 3개 마을(동정, 신정, 성치)과 신평리 신평마을 주민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들어 일곱 번째 어깨동무 봉사단을 운영했다.

공영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군에서 16개 읍·면 마을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주민 맞춤형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어깨동무 봉사단은 지난 2007년도부터 운영을 시작해 이날로 242회째를 맞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이다.

방충망 교체 수리 작업 봉사

또한, 고흥군 지역자활센터 등 25개 기관단체 6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봉사 분야는 기존 가스 안전 점검, 농기계 수리, 소형가전 수리, 양·한방 치료, 방충망 교체, 얼굴 마사지 등과 올해 추가된 반찬 봉사, 센서등 교체, 현관문 말발굽 설치, 우편함 달아드리기, 마을세무사 상담, 소화기 점검 등이 더해진 30개 분야로 마을 어르신들로부터 크게 환영받고 있다.

의료봉사

군 관계자는 “어깨동무 봉사활동은 우리군 자원봉사의 대표 브랜드로 회를 거듭할수록 주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내실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민의 다양한 복지요구를 수시로 반영하고, 봉사분야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밀도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전제품 수리봉사

한편, 고흥군은 오는 5월 23일 영남면 사도마을에서 금사리 4개 마을을 대상으로 243회 어깨동무 봉사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4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