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LINC3.0사업단은 지난 22일 도림캠퍼스 분수대 인근에서 ‘2024년 창업동아리 성과전시회 및 플리마켓’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LINC 3.0 사업단 창업동아리팀 12팀을 비롯해 창업미니클러스터 회원 4팀, 재학생 1팀, 그리고 지역민을 포함한 총 20개 팀이 참여했으며, 300여 명의 재학생 및 지역민들이 방문하여 성과전시회에 참여했다.
참가 팀들은 시제품을 체험하고 전시하며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하고 제품 고도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노둣돌’ 팀은 '보라빛향기'라는 이름으로 라벤더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는데, 맛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라벤더향이 다소 세다는 평가를 받아 보완 작업에 착수했다.
이번 성과전시회에는 국립목포대 LINC3.0사업단과 SCOUT사업단, 그리고 국립순천대 SCOUT 사업단이 공동으로 우수창업동아리 팀의 제품과 서비스 소개, 동아리 활동 내용을 전시했다.이를 통해 2024년에는 연합동아리를 구성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다.
국립목포대 LINC3.0사업단은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MRI 진단, 창업자 인큐베이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과 창업을 연결시키는 역할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LINC3.0사업단 이상찬 단장은 “로컬창업과 디지털창업을 지원하며 외부기관과 협업,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화 지원 폭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LINC 3.0 사업단 창업성장지원부는 현재 창업인큐베이팅 지원팀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누구나 상점'을 통해 학생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월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모색하고 새로운 창업자들을 육성해가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3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