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2024년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전국 지자체의 2023년 운영 실적 평가 - - - 민선 8기 노관규 시장의 식품위생과 신설 및 관리체계 구축이 성과로 나…
  • 기사등록 2024-04-24 17:54: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4년 식품안전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매년 전국 광역,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분야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포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 처리 기간 단축률, 업체 점검률, 현장보고 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지자체 부분‘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시는 현장 간담회 및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식품영업주와 소통을 강화하고 소비자 중심 위생지도 활동을 집중 추진하여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11개월간 식중독 발생 제로를 달성했다. 


또한 순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사회복지시설 깨끗한 주방 만들기 특화사업’을 추진해 깨끗하고 안전한 식사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월 노관규 시장의 민선 8기 첫 번째 조직개편으로 시민의 건강한 식생활 안전망 구축을 위해 식품위생과를 신설하고 체계적인 위생관리 업무를 구축한 것이 계기가 되어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두가 건강한 순천의 먹거리 안전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3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