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지난 18일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방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신규 직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이번 채용 규모는 직군별로 ▲일반직 2명 ▲기능직 1명 ▲공무직 1명 ▲환경미화직 8명 ▲수상안전요원(기간제) 1명 ▲헬스 트레이너(기간제) 1명 ▲초단시간 주차관리원 1명 ▲청년 인턴 2명 등으로 총 17명이며, 일반경쟁과 함께 노무 경력자‧보훈‧장애인 등은 경력 및 제한경쟁 방식으로 채용한다.
금번 채용은 나이와 성별, 출신학교 등이 노출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투명하게 진행되며 특히, 능력 있는 지역 인재들이 많이 응시할 수 있도록 ‘지역 제한’을 설정하여 지원 문턱을 낮췄다.
일반직, 기능직, 공무직 응시 대상은 주소지가 광주광역시·전라남도이고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이어야 한다. 단, 직군에 따라 자격증 소지 여부와 관련 분야 실무경력 등을 요구한다.
환경미화직은 사회적 약자와 보훈유공자 채용을 위해 지역 제한이 분야별로 다르며, 일반경쟁의 경우 여수시에서 일정 기간 이상 거주하여야 하며, 연령이 만 20세 이상 50세 이하이고 요추 엑스레이(X-ray) 검사 결과 판정등급 기준을 충족하여야 한다.
기간제는 여수시 거주 및 분야별로 나이 제한과 자격증 소지 등 지원 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일반직‧기능직‧공무직‧환경미화직은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기간제 근로자는 4월 18일부터 4월 29일까지이다.
채용 분야별 지원 자격과 모집 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https://www.yumcorp.or.kr)와 여수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공단 경영지원부(061-662-8066)에 문의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직원 채용은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계획이며 공단에 능력 있고 열정을 갖춘 분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