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화순경찰서(서장 박 웅)는 4월 18일(목) 경찰서 2층 ‘만연홀’에서 경찰서장 주재로 각 과장과 계·팀장, 지역경찰관서장, 협력단체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범죄예방·대응 3차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화순군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와 112신고 현황을 토대로 5월 치안수요를 예측하고, 각 기능별 대책 및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지역별 지역경찰관서의 주요현안과 향후 활동계획을 공유하고 기능별 협조 사항을 요청하는 등 대응책을 강구하였다.
주요 안건으로 4월에 개최되는 고인돌봄꽃축제, 전국노래자랑, 석천사 산사음악회 등 지역축제의 질서유지를 위한 혼잡대비 경비대책 및 교통 안전대책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특히, 안전하고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하여 기능별 주요현안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여 협조·요청사항 등을 공유하였으며, 회의에 참석한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등 협력단체와 상호 역할 분담을 통해 축제장 범죄예방활동 및 교통통제 등 효율적인 예방 활동을 전개해 나아갈 계획이다.
협력단체 관계자는“전략회의를 통해 사전에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책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축제 기간 협력단체가 해야 할 역할을 명확히 알게 되었다. 맡은 임무에 더욱 집중하여 안전한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찰관계자는“범죄예방 전략회의에서 도출된 대응책을 바탕으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2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