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정보화 역기능 예방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24-03-31 14:44: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오는 4월 11일 두암중학교를 시작으로 약 7개월간 관내 초·중·고·특수 1,500여학급 대상으로 ‘2024년 학교로 찾아가는 정보화 역기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3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예방 교육은 학생들의 디지털미디어 노출 시간 증가로 발생하는 등 다양한 정보화 역기능을 예방하고 건전한 스마트기기 활용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과 함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윤리적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인공지능(AI) 윤리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예방교육 강사들은 학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정보화 역기능 예방 및 해소를 위해 디지털 윤리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학생들에게 1~2시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29일 지방공무원 어울배움터에서 진행한 ‘정보화 역기능 예방교육 강사 사전 연수’를 통해 정보화 역기능 예방교육 사업 목적과 학교급별 교육 자료 활용법 공유 등으로 강사 전문성을 확보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건전한 정보문화 형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예방 교육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전한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보화 역기능 예방 교육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71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