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제1회 세계e스포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주최자인 국제e스포츠연맹(회장 조기행),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5월 11일(화)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MOU체결 목적은 주최자와 대구시가 우리나라 e스포츠의 활성화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규정하는데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주최자는 대회 및 총회 행사 총괄, 해외참가국 선수 선발과 선수단 출입국 등 선수관리, 게임업체․기업체 홍보부스 유치 등을 대구시는 선수단의 숙식, 홍보, 장소, 현지교통 등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한 지원 등을 규정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과 관련하여 세부적인 사항에 대하여는 주최자와 대구시간에 별도의 T/F팀을 구성하여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 대회는 2008년 우리나라가 주도하여 설립한 ‘국제e스포츠연맹’의 회원국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전 세계 30여개국 350여명의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며, 지난해 태백시에서 개최된 ‘세계 e스포츠대회 챌린지(2009 IeSF Challenge)를 거쳐 올해 공식적으로 ‘제1회 세계 e스포츠대회(2010 IeSF Grand Final)’가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3일간)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e-fun 2010』행사와 함께 열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