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국공립 자이앤어울림어린이집, ‘약속의 시작’ -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진행 - 국공립 자이앤어울림어린이집,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 1:1 결연
  • 기사등록 2024-02-22 13:14: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본부장 정용진)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국공립 자이앤어울림어린이집(원장 김대선)과 함께 약속의 시작’참여에 따른 ‘좋은이웃어린이집’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약속의 시작’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국공립 자이앤어울림어린이집은 아프리카 모잠비크 아동을 1:1 결연하며 국내·외 아동들의 권리를 지키는‘약속의 시작’에 참여하였다.


김대선 국공립 자이앤어울림어린이집 원장은 “모잠비크 아동을 결연하여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결연아동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우리 원 아이들도 사랑과 관심 속에서 더욱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 전했다. 


정용진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장은“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는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내‘약속의 시작’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062-376-65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사진 제공=굿네이버스 호남충청권역본부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8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  기사 이미지 [포토]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든 자산공원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