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소방서, 겨울철 화목보일러 특별 안전점검 추진 - 보일러 주변 소화기 비치 등 철저한 관리 당부
  • 기사등록 2024-02-15 13:07: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서장 서승호) 고흥119안전센터는 겨울철 화목보일러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노후 화목보일러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 한다.

소방관이 화목보일러 사용가정을 방문 점검과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사진/고흥소방서 제공)

화목보일러는 구조와 연료 특성상 불티가 많이 날리며 보일러 가까운 곳에 건조된 목재를 쌓아두는 경우가 많아 화재 위험성이 다른 난방기기보다 많고 화재가 발생하면 연소 진행이 빨라 겨울철 주택화재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이에 고흥소방서에서는 노후 화목보일러를 사용 중인 장애인 거주 가구 및 1인 거주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화재 예방 교육에 나섰다. 아울러 등유 보일러와 가스보일러 사용 가구 또한 연통 등 관리상태를 확인하여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화목보일러 안전 사용 방법에는 ▲보일러실 인근에 소화기 비치 ▲연통 연결부분에 청소구 설치 및 주기적인 청소 ▲연통은 불연재료로 설치 및 구멍이 없도록 마감 ▲보일러 주변 2m 이내에 가연물 비치 금지 등이 있다.


고흥소방서 관계자는 “화목보일러 화재 원인은 대부분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와 안전 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발생한다”라며 “보일러 주변에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79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