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씨큐비스타, 정부·공공기관에 '사이버위협 침해징후 진단서비스' 무상지원 - 최상위 보안관리기관 "국가기관에 사이버 공격 위험 경고" - 강력한 NDR·FDR 보안시스템 '패킷사이버' 기반 "위협 진단서비스 무상 제공" - 사이버공격 침해징후 진단-분석 '사이버위협 분석 보고서' 지원
  • 기사등록 2024-02-15 09:02:59
  • 수정 2024-02-15 09:08:08
기사수정

씨큐비스타 제공[전남인터넷신문]정부 및 전국 공공기관에 '사이버위협 경보'가 긴급 발령된 가운데, 위협헌팅 보안기업 '씨큐비스타'(대표 전덕조)가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북한발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는 '침해활동 징후 진단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최근 국가 최상위 보안관리기관이 모든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및 산하 기관에 공문을 보내 북한의 사이버 공격 위험을 경고하고 선제적 대비태세를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공문은 단순한 협조요청이 아닌 국가정보원법에 근거한 '사이버공격 및 위협에 대한 예방 및 대응사항'이라고 밝혀져, 사실상 북한 사이버위협 비상 경계령 임을 분명히 했다.

북한 김정은은 지난 1월 "대한민국이 우리 국가를 상대로 감히 무력 사용을 기도하려 들거나 우리의 주권과 안전을 위협하려 든다면 주저 없이 수중의 모든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해 대한민국을 완전히 초토화해 버릴 것"이라고 위협했고, 서해 완충구역에 350여발의 포격을 가하고, 중거리급 탄도미사일 발사, 수중 핵무기체계 시험, 다수의 순항미사일 발사 등 도발을 이어가고 있어 사이버 도발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은 상태다.

'씨큐비스타 침해활동 징후 무상 진단서비스'는 사이버 위협을 초고속으로 탐지하는 강력한 NDR·FDR 보안시스템 '패킷사이버'(PacketCYBER)를 이용해, 일반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80%의 위협은 물론, 기존 보안체계로는 놓칠 수 있는 나머지 20%의 정교한 네트워크 공격까지 무료로 진단 및 분석해주는 최첨단 보안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은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공기관, 산하단체 공사·공단 등으로, 씨큐비스타 파트너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2월 26일(월)부터 3월 22일(금)까지로, 3월 말까지 대상기관을 선정하고 4월 초부터 침해 활동 징후 진단 및 분석을 실시한 후 사이버위협 분석 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사이버위협 대비태세확립 공문을 전달받은 기관은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실, △감사원, △방송통신위원회, △국무조정실,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기획재정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통일부, △법무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국가보훈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모든 정부기관과 전국 지자체 등으로 알려졌다.

전덕조 씨큐비스타 대표는 "패킷사이버는 국가 중앙부처 대민지원 서비스와 공공기관, 韓日 금융기관 등이 보안시스템으로 채택한 차세대 Open NDR·FDR 보안플랫폼"이라며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정부부처와 국민의 소중한 정보를 관리하는 공공기관들이 진단서비스를 통해 사이버 공격에 선제 대응하고 보안관제를 적극 강화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씨큐비스타는 NDR·FDR 원천기술 기반 네트워크 위협헌팅 시스템 '패킷사이버'를 보유한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한국 및 일본의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국가기관 등에 채택돼 최고의 보안솔루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보안보고서 '씨큐리포트'(CQ Report) 발행하고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679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