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는 2010년 5월 6일(목) 오전 10시 30분, 시청 7층 회의실에서 건강 도시 자문위원회 위원장(부시장 이우식)을 비롯한 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도시 자문위원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도시 자문위원회에서는 보직변경에 의한 3명의 신임위원 위촉장 전달과「원주시 건강도시 기본조례」제정 및 2010 건강도시 사업계획 보고,「비전2020 건강도시 원주발전 10개년 계획」수립에 따른 설명회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원주시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6개 분야에 87개 과제를 선정하여 사업비 320억 원을 투자하는 2010년 건강도시 중점추진과제 시행과 건강 도시기본계획 수립, 건강도시 시범지구․모범지구 지정 및 운영, 건강도시 공모사업을 통한 법인이나 단체, 개인에 대한 예산 지원 등을 규정하는「원주시 건강도시 기본조례」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는 것이 이번 회의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특히,「비전2020 건강도시 원주발전 10개년 계획」사업설명회는 연세대학교 건강도시연구센터의 남은우 교수로부터 원주시 만의 독자적인 건강도시 장기 발전계획 수립에 따른 사업 전반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자문위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통하여 향후 10년간의 건강도시 大計를 수립함으로써 시민의 건강한 삶과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건강도시를 조성하는 공론의 장이 될 것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건강도시 자문위원회의를 주관하면서 사회 각계 각층의 폭넓은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는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새로운 건강도시 사업들이 많이 정책화되어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