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조정희 관장)에서는 1월 23일부터 2월 29일까지 지역 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책은 재밌고 도서관은 즐거운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체험과 활동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고 블록으로 표현하는 ‘그림책 블록놀이’, 한국사를 큰 사건 중심으로 알아보는‘이슈로 보는 역사북아트’, 악필교정은 물론 예쁜 글씨로 자신감을 키워주는 ‘예쁜 손글씨 쓰기’, 그림책과 관련된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보는‘그림책 꼬매 공방’, 주판으로 키우는 사고력‘스피드 주산암산’, 3D펜으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내맘대로 뚝딱 3D펜아트’ 등 9개 프로그램이다.
도서관 담당자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방학 기간에 희망하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많이 고민하고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학생들은 즐겁게 참여할 수 있고 학부모는 만족할 수 있도록 독서·과학·수학·미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보성의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2023년 12월 27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는 1월 3일부터이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운영 및 접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및 전화(☎061-852-38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