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제88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
어린이날인 오는 5월 5일(화)에는 삼척시보육시설연합회, 삼척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삼척청년회의소, 제23보병 사단, 삼척미술협회, 전국공무원노조 삼척시지부, 삼척경찰서, 삼척소방서, 한전 등 10개 기관․단체․협회가 참여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보육시설연합회와 전공노 삼척시지부에서는 볼거리, 먹을거리, 전통놀이마당, 이벤트 마당 등의 놀이․체험행사를 운영하고, 23사단은 군악대 연주와 특공무술을 선보이는 한편, 건빵 시식체험과 군장비와 물자를 전시하여 어린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삼척청년회의소에서는 어린이 세발자전거대회, 미술협회는 죽서 어린이 미술대회와 휘호대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센터아동 참여 한마당, 건강지원센터는 가족과 함께하는 핸드페인팅, 경찰서는 이름표 달아주기, 소방서는 119 소방안전체험 활동 등을 각각 진행한다.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어린이 탐구 생활극 “애니멀 스쿨”이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등 2회 공연한다.
한편, 이번 어린이날 한마당 큰잔치에서는 아동복지기여자 및 각급 학교 학생들에게 강원도지사 및 삼척시장 상장을 수여한다.
- TAG
-